• 충남대학교
  • 정보화본부
  • CNU With U
  • 도서관
  • 발전기금
  • 사이트맵
  •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!

공지사항

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 · 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 (사학과)
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 · 박사 학위청구논문 접수 안내 (사학과)
작성자 여세빈
조회수 19 등록일 2025.09.30
이메일

Ⅰ. 접수기간 및 방법


1. [대학원생] 사전 등록기간 및 방법

 가. 등록기간: 2025. 10. 2.(목) 오후 12시까지 (재학 중 논문신청 전까지 등록)- 박사만 해당

 나. 등록방법: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 소속 학과 사무실에 통보

 ㅇ 1차: 논문계획승인서 등록

 연구분야, 연구목적, 진행계획 등을 입력 후 논문계획승인서를 

 업로드

 - 경로: 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논문계획승인서등록

 ※ 석사과정은 학과별 시행세칙에 의무 조건이 아닌 경우 해당 없음

 ※ 논문연구계획은 학위청구논문 제출 학기이전에 논문계획을 발표함이 원칙임

 ㅇ 2차: 학술지게재 논문 등록(학술지게재의무조건 해당자)

 저자구분, 논문제목, 학술지이름, 게재일자, 학술등급 등을 입력 

 후 논문 업로드(의무조건에 해당하는 논문 수 만큼)

 - 경로: 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학술지게재관리 


2. [대학원생] 접수기간 및 방법

 가. 접수기간: 2025. 10. 10.() ~ 10. 14.()- 석사 및 박사 모두 제출

 나. 제출방법: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신청서를 소속 학과 사무실로 제출

 ㅇ 3차: 논문심사 신청

 논문제목, 논문개요 등을 입력 후 [신청서출력]하여 학과 제출

 ※ 출력된 신청서의 논문제출 자격심사 조건 점검항목 판정이 모두

 합격으로 확인된 경우만 제출


Ⅱ. 논문 제출자 제출 서류


1. 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 신청서 1부(서식1) - 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

 1-1. 학술지 개재 논문 사본 각 1부(박사만 해당)

2. 지도교수 추천 의견서 1부(서식5) - 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

3. 심사위원용 청구논문 (심사본)

 ○ 석사: 3부 / 박사: 5부 (심사위원 수에 맞추어 준비)

 ※ 소속학과의 안내를 받을 것 (제출 지정 장소 및 시기 문의)-지도교수님과 학과 협의 후 학과 안내 예정

4. 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이행자(대학원생 경력 포트폴리오) (붙임4 참조)

 ○ 입력: 통합정보시스템 → 연구실적·경력 → 연구실적 → 연구실적등록

 ○ 출력: 통합정보시스템 → 연구실적·경력 → 경력관리 → 포트폴리오


Ⅲ. 논문 심사료 고지서 출력

1. 논문심사료 

 가. 석사과정: 100,000원

 나. 박사과정: 300,000원

2. 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

 가. 납부기간: 2025. 10. 21.(화) 09시 ∼ 10. 23.(목) 18시까지

 나. 유의사항: 추가 납부기간이 없으므로 일정 유의(미납부시 접수 취소)

3. 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

 가. 학생 개별 [통합정보시스템]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

 나. 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으로, 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할 수는 없음

4. 납부방법 

 논문심사료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(고지서는 가상계좌 확인용)

5. 납부절차

 ○ 통합정보시스템 →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→ 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무통장 입금


기타 사항은 해당 링크 접속 후, 붙임 파일 1~4 확인바랍니다.  

https://plus.cnu.ac.kr/_prog/_board/?mode=V&no=2509496&code=sub07_0702&site_dvs_cd=kr&menu_dvs_cd=0702


위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, 논문 접수를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 

문의사항은 사학과 사무실(042-821-5391)

첨부